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송충이군입니다 :)


저번에 국민카드를 재발급 받으면서 인터넷으로 신청을 했었는데요

그때 문자알림서비스를 바꾸었는데 평소에 결제만해도 곧잘 날라오던 결제내역 문자메세지가 갑자기 오지않아 어찌된 영문인지 찾아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저처럼 카드를 바꾸거나 정보변경을 하다가 모르고 바뀌어버린 분들, 그리고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던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트로 정리해봤습니다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카드라고 검색을 해서 홈페이지에 들어오실 수 있는데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에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에 맨 오른쪽 부분에 검색이라고 보이는 카테고리를 클릭해줍니다

검색을 클릭하게 되면 검색사이트의 검색창이 열리듯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검색창이 열리는데 여기에 문자알림서비스라고 치고 검색을 해줍니다

검색을 하고나서 검색결과에 보이는 메뉴에 5가지 중에서 아무거나 클릭을 하셔도 들어갈 수 있지만 첫번째에 카드사용알림서비스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카드알림서비스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월 300원의 이용료를 내고 사용하는 문자알림서비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푸쉬알림 서비스 하미나 KB 모바일앱에서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건당 5만원 이상 결제시 알려주는 서비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가지 문자알림서비스 중에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지 결정하셨다면 서비스 안내 옆에 신청, 변경, 해지를 클릭하셔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음단계로 진행하면 이렇게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들과 다른 정보들이 함께 나옵니다

이것을 보시고 해지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변경을 하려고 했기 때문에 화면 하단에 변경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변경을 마치면 완료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변경사항이 나오면서 변경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하는 경우에도 이렇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변경이 완료되면 본인명의의 핸드폰으로 문자메세지가 옵니다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저도 처음에 바뀐 문자알림서비스 때문에 당황했는데요

요즘에는 앱이 잘 되어 있어서 결제내역이 문자메세지로 오기만 해도 가계부 앱에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되더라고요

문자알림서비스를 신청하려고 하거나 해지 또는 변경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