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맛있는 바나나 고르는 방법! 바나나의 효능?

안녕하세요 송충이군 입니다:)

이제 날씨가 더워지고 있지요

더워 지는 날씨

여름이 다가온다는 말입니다

래쉬가드로 온몸을 방어할수는 있지만

그 외에도 우리의 몸에 관심을 가져야할 이유는

많이 있지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가장 도움이 되고

많이 즐겨찾는 음식인

바나나!



바로 이 바나나를 맛있는 바나나로

고르는 방법?

그리고 어떤 효능을 갖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초록색 바나나에서 수확을 거쳐

우리에게 샛노란 바나나로 오게 되는데요

이 바나나는 후숙 과일이라 하여

숙성이 완료된 시점에서 수확을 하는게 아닌

수확이 완료된 시점에서 숙성이 계속 진행되는 과일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바나나의 점들!

이 점을 바로 

슈가 스팟 (Sugar Spot)

이라고 하는데요

바나나를 먹기 전에 내가 바나나를 빨리 먹겠다

하는 분들과 맛있고 달달한 바나나를 먹고자 하시는 분들도

이 슈가 스팟이 생긴 바나나를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바나나를 오래 두고 먹겠다

하신다면 샛노란 바나나를 구입하셔서 

두고두고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바나나 보관시 주의사항


바나나는 보관시 주의해야 할게 

많은 과일입니다

왜냐하면 바닥에 닿는 면적이 넓을 수록 금방 무르고

또 오래 보관할수록 생겨나는 

초파리떼를 감당할수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요즘에는 다이소에서

바나나걸이도 구매가능 하며

철사로 된 옷걸이로 바나나 걸이를 만들어

보관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에어캡을 받침으로 쓰는 방법도 좋다고 합니다)

또 초파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바나나를 먹을때 그냥 돌려 꺾어서 먹는게 아니라

가위로 가지 부분을 잘라서 먹으면

초파리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바나나 꼭지 부분을 알루미늄 호일로

감싸면 까맣게 변하는 속도를 늦출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는 칼로리가 가장 높고 당질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 카로틴, 비타민C를 함유 하고 있으며

열매의 25%가량이 탄수화물로 되어있고

비타민A와 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1. 피부 미용

타닌 산이 풍부하여 비타민 A, E성분이

풍부하여 수분보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바나나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피부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2. 붓기 완화 & 고혈압 예방 & 뇌졸증 예방

붓기의 주범은 바로 나트륨이지요

바나나의 칼륨이 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몸의 붓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칼륨은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3. 변비 개선

변비에 가장 좋은건 바로 식이섬유인데요

바나나에는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체내 독소 배출을 도와

장을 부드럽게해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생리전 증후군 완화

생리전 증후군으로 배와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여성에게

비타민 B6가

통증을 완화하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5. 불면증 완화

바나나에 있는

칼륨과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 

수면을 촉진하는 트립토판 아미노산

때문에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6. 우울증 예방

트립토판 아미노산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또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하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바나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맛있는 바나나

잘 고르시고 알맞게 다이어트에 맞는 식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