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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국민카드 해외이용거절 이유와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송충이군입니다 :)


저는 국민은행의 노리카드를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요

노리카드는 비자기능이 있어 해외결제기능이 탑재되어있는 카드로 여러가지 혜택이나 제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아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해외이용거절이라는 문자가 오더니 주기적으로 해외이용거절문자가 오는 것이었습니다

어찌된 영문인지 몰라서 그냥 두었다가는 별로 좋지 않겠다 싶어 조치를 취했는데요

저처럼 해외이용거절을 당하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놓으려고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국민카드 해외이용거절 이유

국민카드를 사용하시면서 해외이용거절이 되는 사유는 다양합니다

거래가 정지된 카드가 결제수단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또는 잔액이 부족한 경우, 그리고 홈페이지 상에서 카드를 신청하실때 해외결제차단이 신청되어 있어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등등 다양한 사유 때문에 해외이용거절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해외이용거절 : 사유 이런식으로 문자가 오게 되는데요

저처럼 해외이용거절 사유로 지불계좌가 거래정지된 카드거나 카드를 분신, 도난으로 인해 새 카드로 발급 받아 지불계좌정보가 달라졌을 경우를 제외하고 많은 사유들이 있습니다

국민카드의 해외이용거절 이유 순위로 보면

1. 한도초과

2. 비밀번호 오류

3. 승인불가 또는 거래불가

4. 현금서비스 한도초과

5. 대행거절

6. 해외거래 정지

7. 기타


이렇게 순위별로 있습니다

한도초과의 경우 환율에 따라서 10%정도 금액이 더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금액에 딱 맞게 준비하기 보다 금액에서 10~15%정도 더 많게 준비를 해두셔야 한도초과로 해외이용거절을 당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해외이용거절이 되면 뒤에 사유가 같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 내가 어떤 이유로 해외이용거절이 되었는지 간단하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해외이용거절 해결방법


해외이용거절이 왜 됐는지 알게 되었다면 이제 해결을 할 차례지요

국민카드의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588-1688


이 번호로 전화를 하셔서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왜 해외이용거절이 되었는지 자세히 알 수 있는데요

문자로는 정확하고 자세한 사항이 나오지 않지만 상담원과의 연결을 통해서 자세하고 정확한 사항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저의 경우 구글에서 매달 지불하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카드가 훼손되면서 카드를 재발급받아 지불계좌 정보가 바뀌는 바람에 이렇게 해외이용거절이 되었다고 상담원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지불계좌 정보를 바꾸었더니 즉시 지불이 되었고 해외이용거절 문자는 다시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하는 방법보다 상담원 연결을 통하는 방법이 훨씬 간편하고 편리했습니다

국민카드 해외이용거절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어떤 이유로 해외이용이 거절되었는지 알아야 조치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반드시 원인을 알아내셔서 저 문자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해외이용거절 문자는 하루에 두번씩 계속 오게 되는데 도대체 이게 왜 뜨는 건지 영문도 모르고 사람을 스트레스 받게 하는 면이 있습니다

국민카드 해외이용거절 문자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