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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발급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송충이군입니다:)


소득공제 시즌이 돌아오게 되면 내가 왜 세금을 더 내는거지? 혹은 세금을 더 받는건지 의아해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도 잘 모르지만 쓴만큼 돌려받는다는 말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돈이란게 벌게 되면 급여라는 흔적을 남깁니다

즉 급여라는건 받았다는 증거가 되는셈이지요

하지만 이 돈을 쓰지않고 가지고만 있으면 돈의 출처는 불투명해집니다

특히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같은 카드류의 소비보다도 현금위주의 소비는 특히나 출처를 밝히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소득공제를 받을 때 이 현금의 사용이 많다면 불리하실수도 있습니다

이런 불리함을 없애기 위해 국세청에서는 현금영수증제도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금사용 시 영수증을 증빙하게 해 현금도 출처를 자세하게 기록되게끔 하는 방법인데요

소득공제를 조금이라도 더 잘 받기 위해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하는 방법!!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발급방법



먼저 검색사이트에 국세청 소득공제 혹은 현금영수증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국세청이라고만 검색을 하시면 정말 국세청 홈페이지가 나오므로 꼭 국세청 + 현금영수증 또는 소득공제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왼편에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는 소득공제 할떄 사용하시는 부분이고 빨간색 상자 안에 있는 부가가치세 전자신고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탭에 들어오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빨간색 상자 안에 있는 신청/제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제출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하단으로 가보면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등록 탭이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신청,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아이디나 공인인증서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신다음 다음 절차로 넘어갈 수 있는 데요

비회원로그인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을 하기위해 소비자용과 사업자용 두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이 이용하시는게 소비자용이니 소비자용을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휴대폰 전화번호와 카드 번호를 볼 수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시던 카드가 있거나 카드 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으며 휴대폰 전화번호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분실하셨을때는 핸드폰 번호로도 현금영수증 처리를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경우 현금영수증 카드가 이미 발급되어있어 확인하라는 차원에서 나오는 정보입니다

만약 현금영수증이 없는 분들이 접속을 하셨다면 주소와 전화번호등을 기재하는 란들이 나오고 맨 하단에 신청하기 탭이 나올겁니다

정보를 알맞게 기입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현금영수증카드발급이 완료 됩니다

수일 뒤에 기입하신 우편번호로 현금영수증 카드가 우편으로 배송될것입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앞으로 현금을 사용하실때는 반드시 현금영수증 카드를 사용하셔서 현금 사용출처를 반드시 명확하게 남기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현금 사용 출처내역을 명확히 밝히셔야 나중에 소득공제를 하실 떄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습니다

13월의 월급일지 아니면 또다른 세금일지 평소 현명한 습관을 익히셔서 불이익 받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