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맛있는 낙지볶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송충이군 입니다 :)


맛있는 녀석들에서 

우연히 쭈꾸미 삼겹살을 보고

아 낙지볶음 먹고 싶다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는데요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낙지볶음 만들기 !


준비물

낙지 6마리 (4인가족 기준)

굵은 소금

밀가루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간장

맛술

참기름

대파 1개

양파 2,3개

버섯 (느타리버섯) 기호에 따라 넣는다


먼저 낙지 손질을 합니다

굵은 소금에 팍팍

밀가루에 팍팍

총 2번 헹구고 문질러 씻어줍니다


낙지에 점액질이 없어지고 

뽀득뽀득 할때 까지

씻어 주고 빨판을 위주로 씻어줍니다!

그리고 손질이 끝나면

찬물에 담가줍니다!


파와 버섯은 한번 물에 데쳐주고

파를 데친 물에 

낙지도 데쳐줍니다


그리고 양념장은 


고추장 한숟갈

고춧가루 3숟갈

설탕 한숟갈

간장 한숟갈

맛술 한숟갈

다진마늘 한숟갈

깨 한숟갈

참기름 한숟갈


이렇게 넣으면  좀 매콤 칼칼한 맛이 나는데

너무 맵다 싶으면 설탕을 아주 조금만

더 넣으셔도 되요


그리고 찬물에 넣은 낙지를 꺼내 양념장에 무칩니다


파와 양파 썬것

버섯과 함께 볶다가

양념장에 묻힌 낙지를 투하합니다


그 다음에는


열심히 볶습니다


낙지볶음은 물을 넣지않고

센불에 열심히 볶아야 

맛이 산답니다

물은 야채에서 나오니까 걱정마세요~


이렇게 물도 자작자작해지고

빨간 양념으로 뒤범벅이 되었다면

간을 보신다음

추가로 간을 하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더 볶아도 되는데

저는 양념이 완전히 밴 

낙지볶음을 좋아해서

더 볶아줬네요 :)


이렇게 낙지볶음 맛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